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2. 12. 24. 19:49

본문

반응형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는데요, 이런 물가 상승에 기인하여, 국민연금, 기초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수급자의 내년 연금 수령액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이들의 공적 연금은 해마다 전년도 물가 변동률을 반영하여 연금 지급액을 조정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럼,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연금 알아보기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로서 국민 개개인이 소득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 제도를 말합니다. 국민연금의 급여 종류별 수급 자격과 급여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 나이 

그럼, 국민연금은 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 1969년생 이후 출생한 이부터는 65세이며, 조기 노령에 수금을 원할 경우에는 60세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이란 국민연금의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며, 국민 연금 수급자의 연령이 60세에 도달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연금을 말합니다. 그럼, 조기노령연금이란 노령연금 대상자의 수급 나이가 도달하기 전에 수급받게 되는 연금을 말하며, 조기노령연금의 경우 수급조건이 존재합니다. 즉,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며, 연령 55세 이상인자가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고, 60세에 도달하기 전에 신청한 경우에는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5년 일찍 신청하는 경우에는 연금액의 70%, 4년 일찍 신청할 경우, 76%, 3년 일찍 신청할 시에는 82%, 1년 일찍 신청할 시에는 94%를 수령받게 됩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내 연금이 궁금하신 분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내 연금 알아보기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 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본인인증을 통한 내 연금 알아보기와 로그인을 통하지 않고 간단하게 예상 연금을 알아보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보통은 대략적으로 알아볼 것이기 때문에, 인증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국민연금 최초 가입일, 국민연금 최종 상시 년월, 연 예상 소득 상승률 등을 입력하게 되면 대략적인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표도 함께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