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민국 의사 연봉 수준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4. 2. 22. 16:40

본문

반응형

대한민국 의사들의 숫자는 OECD 국가들의 의사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사협회에서는 의사들의 정원을 늘리는 것을 가로막고 있으며, 지들의 배만 채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한민국의 의사연봉에 대해 알아보고, 의사수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 대한민국 의사숫자

복지부가 발표한 2023년 'OECD Health statistics'자료입니다. 임상 의사수는 인구 10만 명당 한국에서는 2.6명이며, OECD 평균 국가들의 의사수는 3.7명입니다. 즉, 대한민국은 현재보다 30% 정도의 의사가 더 필요하다는 것이 맞는 말이며, 의사협회들은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의사연봉

 

복지부가 발표한 2023년 'OECD Health statistics'자료를 보면, 한국의사의 평균 연봉은 2.5억원이며, OECD의 평균 연봉은 1.5억입니다. 즉, 적은 의사들의 숫자로 많은 연봉을 책정하고 있는 것이 대한민국의 실상입니다.  

 

또한, 병원의 숫자는 최근 3년동안 점점 늘고 있는데, 의사숫자의 인상률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의사들의 수가 1% 인상률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의사들의 정원을 늘리는 것을 계속 막고 있는 것이 현 의사협회의 행동입니다. 이번 의사협회의 난동을 이번 정부에서 꼭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대한민국 진료과목별 의사연봉

대한민국의 안과 의사의 연봉은 4.5억원이며, 피부과 의사들의 연봉은 약 3억 원, 그리고 성형외과의 연봉은 약 2.5억 원, 소아청소년과의 연봉은 약 1.1억 원입니다. 하지만, 이는 2020년도 자료이며, 현재 2024년도 연봉은 이 연봉보다 최소 약 10~15%는 높게 보아야 할 것입니다.

▣ 대한민국 병원 순위

 

2020년 뉴스위크가 발표한 대한민국 병원들의 순위는 1위는 서울아산병원이 뽑혔으며, 2위로는 삼성의료원, 3위는 서울대병원, 4위는 연세세브란스병원순으로 나열되며, 서울아산병원의 경우는 세계 37위, 삼성서울병원은 세계 4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