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글로리 시즌2 송혜교의 복수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3. 2. 2. 17:18

본문

반응형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가 흥행속에서 넷플릭스 전체 순위 3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학폭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시리즈입니다.

▣ 더 글로리 소개

  • 공개일 : 2022년 12월 30일
  • 시즌2 : 2022년 3월 예정
  • 공개회차 : 총 16부작(시즌1 8부작, 시즌2 8부작)
  • 상영길이 : 시즌1 - 384분
  • 극본 : 김은숙 작가
  • 연출 : 안길호
  • 출연 :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엄혜란, 박성훈, 
  • 촬영기간 : 2022년1월~8월
  • 시청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더 글로리 공식 예고편 보러가기

'더 글로리'는 유년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로서, 송혜교의 대사인 '우리 같이 천천히 말라 죽어보자'가 뇌리에 오랫동안 남아있습니다. 김은숙 작가는 학교 폭력은 자주 등장하는 화두이고, 피해자분들의 글들을 읽어보면, 가장 상처를 많이 받는 말, 그리고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너는 아무 잘못이 없어?'라는 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 나는 아무 잘못이 없어'.'네. 아무 잘못없습니다.'를 사명처럼 이해시켜야 되는구나'라고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더 글로리 공식 6분 예고편

더 글로리 시즌1의 1화부터 8화까지는 학교폭력의 희생자가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는 과정을 담은 내용으로서, 폭력성과 대사, 약물, 모방위험항목에서 청소년들이 관람하기에는 부적절하고 유해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청소년 관람불가로 결정하였습니다.

결국 영화나 드라마보다도 훨씬 추악한 현실을 잘 보여주는 예시로, 본 드라마의 고데기 고문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수준의 끔찍한 피해를 입고도 가해자들은 형식적인 쥐꼬리 합의금으로 끝났다는 것이다. 다만 이 사건은 드라마와는 다르게 피해자 부노가 자식인 피해자를 도우며 치료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사립초등학교 교사인 문동은(송혜교)는 미혼모의 딸로 태어났으며, 건축가를 꿈꿨지만, 학생시절 가난함을 이유로, 잔인한 학교폭력을 당하고 자퇴를 했습니다. 이로 인해 웃음을 잃었으며, 영혼은 가루처럼 부서져 오직 날씨 채널만 들었습니다. 이후, 죽을힘을 다해 교사가 되어,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절망의 나날을 살아왔습니다. 분노와 증오로 빛 한 점 없는 시간을 버텨오면서, 온 생을 걸고 가해자와 방관자 모두를 향한 복수를 계획합니다.

주여정 성형외과 원장인 주여정(이도현)은 비밀스러운 사연을 가진 성형외과 개업의사이며, 온실 속의 화초이자 싱그럽게 웃고 때때로 하늘거리는 남자입니다. 겉보기에는 성격 좋고 능력있는 엄친아 같지만, 내면속에는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우너수에 대한 원한을 숨기고 있습니다. 동은을 만나 첫눈에 반했으며, 그녀의 얼굴에 선명히 보이는 그림자를 어떻게든 치유해 주고자 합니다. 그래서 동은에게 왕자님이 아닌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어주기로 결심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끔찍한 학교 폭력을 행사한 5명의 가해자 중 1명이며, 주동자였던 박연진(임지연)은 모든 걸 다 가진 남부러울 것 없는 여자이며, 현 HTN 방송국 기상캐스터이자 인플루언서입니다. 그녀는 그늘 한 점 없이 완벽한 인생을 살아왔으며, 자신의 목을 조여오는 과거로부터 소중한 것들을 지키려 하고 있습니다.

▣ 더 글로리 시즌2

더 글로리 시즌2가 두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아래와 같은 재미있는 짤도 많이 나오고 있는 등 '송중기 너가 내 앞에서 영국 여자친구와 공개 연애를 해?'라며, 송혜교 진짜 복수에 성공했다라는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흥행을 한 '재벌집 막내아들'과 현재 흥행을 하고 있는 '더 글로리'간의 복수극 전쟁이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예고편

더 글로리 시즌2의 결말이 굉장히 궁금해지는데요, 박연진 딸의 담임이 된 문동은이 복수를 하니, 딸과 관련된 복수얘기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더 글로리 시즌2의 결말을 예측해 볼 수 있는데요, 현재  더 글로리 시즌2의 일정이 밝혀지지 않아,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시즌1에 8화까지는 문동은이 고통스러운 학교 폭력을 당한 후, 복수 대상들에게 자신이 복수하겠다는 것을 알게 만들고, 점점 조여오는 과정까지만 나온 상황이며, 시즌2에서는 더 잔혹한 그녀의 복수가 시작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