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 나이 계산기 및 만 나이 계산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2. 12. 27. 12:27

본문

반응형

12월 27일 드디어 2023년 6월부터 사법 관계와 행정 분야에서 '만 나이'로 표시방식을 통일하는 법이 공포가 되었습니다. 법제처는 '만 나이 통일'은 2023년 6월 28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만 나이 계산기 및 만 나이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만 나이 시행

2023년 6월 28일부터 나이 계산법이 '만 나이'로 통일되면서, '한국식 나이' 계산법은 갓 태어난 아이를 1살로 여겼는데, 이제는 0세를 기준으로 매년 생일마다 1살을 더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나이에 관한 별도 규정이 없으면 '만 나이'가 기준이 됩니다.

앞으로는 별도의 특별한 규정이 없으면 법령, 계약, 공문서 등에 표시된 나이를 만으로 해석하는 원칙이 확립되면서 나이 기준과 관련된 불필요한 법적 다툼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 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계산기 확인하러 가기

 

만나이 계산기

생년월일을 간편하게 입력하여 만 나이를 계산하는 만 나이 계산기이며 한국 나이와 띠 등의 정보도 알려드립니다.

superkts.com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기만 하면, 만 나이가 계산되는 계산기이니, 다들 한번씩 들어가서, 본인의 만 나이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2000년 이후 태어난 분들의 경우, 생일을 기준으로 '만 나이'가 달라지니, 본인의 '만 나이'를 확인해 보시고, 본인의 '띠'도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