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주민등록증(신분증) PASS앱(어플)에서 다운로드 가능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2. 11. 10. 11:35

본문

반응형

요즘 외출 시에는 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어지는 추세이며, 대신 휴대폰은 누구나 소지하고 외출을 하실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과 PASS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앞으로는 주민등록증도 모바일앱(PASS앱)을 통해 등록하여 굳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본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되었습니다. 저도 가끔 동사무소에 업무를 보고 갈 때, 깜박하고 주민등록증을 집에 놓고 갈때가 여러 번 있었는데요, 이제는 휴대폰(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해지는 시대가 왔습니다. 따라서, 술집이나 편의점 등에서 미성년자 여부를 판단할 때나 공항, 여객터미널에서 탑승권 구매 시 신분 확인 절차에서도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 본인 신분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 PASS 어플 등록 절차

구글플레이 혹은 애플스토어에서 PASS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고, 주민등록번호 및 발급일자 입력 후, 6자리 번호 입력 및 생체 인증(지문)을 거치면, 모바일 신분증이 발급 완료됩니다. 저도 오늘 가입했는데, 서비스 등록 절차가 매우 간편하여 1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저는 모바일 신분증 발급 후, 화면 캡처하여 이미지로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아쉽게도 무단 도용 우려 때문인지, 캡처는 불가능하게 막아놓았습니다.

반응형

▣ 느낀 점

앞으로,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본인 신분 확인시, 핸드폰만 있으면 모든지 다 확인할 수 있겠네요. 신분증, 운전면허증,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이 모두 필요 없이 핸드폰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세상이 온 것 같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핸드폰 하나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옛날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미래 사회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 미래 사회

향후,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기능은 점점 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고, 갤럭시 워치, 애플 워치처럼 좀 더 간편한 기기가 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수년 후 메타버스 기술도 점점 더 좋아지고, 테슬라가 만드는 로봇이나 자율주행이 우리 생활을 도와주게 된다면 삶의 질은 더욱더 업그레이드될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최첨단 인공지능으로 연결된다면 비지니스나 사람과의 소통이 매우 편리 해질 텐지만, 만약 해킹과 같은 무서운 일이 발생하게 된다면, 모든 업무 기능이 막히기 될 것이고, 많은 사고가 발생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제가 너무 부정적인 부분에 대해 언급을 하긴 했지만, 최근 이슈화가 되는 사이버 보안 관련 시장도 꽤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