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2022 TMA 화보집을 출간하며, 146페이지 분량의 화보부터 특별한 포토 카드까지 진정성을 담은 화보를 출시했는데요, 이런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차트에서 그룹과 개인 활동 모두 호성적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은 첫 공식 솔로 앨범 'Indigo'가 '빌보드 200' 3위에 재진입하였습니다. 그럼, 방탄소년단(BTS) 빌보드 차트 기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군대에 입대한'진'을 포함하여, 리더인 RM 등 슈가, 제이홉, 지만, 뷔 그리고 막내인 정국까지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방탄소년단은 국내 최고 인기 그룹입니다. 2022년 12월 31일자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RM이 지난 2일 발표한 첫 공식 솔로 앨범 'Indigo'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위에 재진입하였으며, 빌보드 200에서 한국 솔로 음반이 3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사상 최초입니다.
방탄소년단은 2020년 다이너마이트로 3주간 1위를 한 이후, 무려 32주간 빌보드 차트 100에 순위를 올렸습니다. 32주면 무려 224일이며, 전 세계에서 하루에도 새로운 음악이 쏟아져 내리는데도 불구하고, 224일이나 차트인이 되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하지만, 더욱더 대단한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로 무려 10주 동안 1위를 한 기록입니다. 2021년 6월 5일~2021년 7월 17일 : 7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후, Permission To Dance와 3번에 걸쳐 1위를 반복했던 기록으로 BTS의 버터는 총 10주간 주간 랭킹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이외에도 Fake Love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On도 빌보드 Hot 100위 10위안에 들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K-pop 가수 중에서 최정상급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Butter'는 유튜브 영상 시사회 최다 시청자 수, 유튜브 MV 시사회 최다 시청자 수, 유튜브 MV 24시간 최다 조회수 등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MV 유튜브 조회수는 16.2억 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버터 MV 유튜브 조회수는 8.4억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MV 유튜브 조회수는 46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