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네수엘라 비트코인 60만개 보유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6. 1. 6. 13:31

본문

반응형

베네수엘라가 비트코인을 대규모로 가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무려 60만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비트코인 유통량의 3% 정도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베네수엘라 비트코인 60만 개

 

현재, 여러 해외 크립토 사이트들이 베네수엘라가 비트코인 60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60만 개의 가격은 약 600억 달러로서, 약 100조 원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네수엘라 정부의 비트코인 지갑에는 240개의 비트코인이 보유 중인데, 마두로 대통령이 워낙 검은 그림자 루트로 비트코인을 수집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60만 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 지분이며, 마이크로 스트레티지의 보유수량인 67만 개에 버금가는 양입니다.

 

 

현재, 베네수엘라는 미국의 금융 제재 때문에 외환 접근이 어렵고, 달러화 자산이 동결될 위험 때문에, 다양한 자산을 비트코인으로 옮겼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1) 금 판매 수익을 비트코인으로 전환

2) 원유 수출 대금을 비트코인으로 전환

3) 국내 채굴 설비나 채굴 수익

2018년도부터 비트코인을 수집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아직 베네수엘라 정부가 공식적으로 보유량을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 보도 및 추정으로는 베네수엘라가 수십만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화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 독일정부가 2024년도에 비트코인 5만 개를 매도했었는데, 그 매도로 인하여 시장에 큰 하락을 가져왔었는데요, 만약 베네수엘라가 60만 개의 비트코인을 매도한다면, 비트코인의 파장은 엄청나게 클 것입니다.

 

 

하지만, 미국이 베네수엘라 비트코인을 가져가게 된다면, 유통물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희소성은 더욱 커지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할 수도 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전세계 석유 매장량 1위를 가진 국가이며, 미국은 베네수엘라가 석유를 가진 국가이지만, 인프라가 부족하여 석유 시추를 하지 못한 점을 오랫동안 아쉬워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베네수엘라 석유를 미국 본인의 것으로 만들 것으로 예측하는데, 미국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