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상승 이유는 ETF 승인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4. 3. 7. 15:53

본문

반응형

비트코인이 최근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면서, 현재 신고가를 찍고 있습니다. 기존 2021년도에 기록했던 7천만 원대를 넘어섰으며, 현재 주가는 약 9300만 원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그럼, 비트코인이 왜 현재 상승하고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비트코인 상승 이유

 

현재 비트코인의 주가는 전고점을 돌파하였으며, 9,300만원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왜 급등하고 있으며, 이 상승세는 대체 언제까지 지속될지가 관건인데요. 이러다가 비트코인의 주가가 1억 원을 돌파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며칠 전에 9,700만 원을 찍었으며, 이후 폭락하여 8,800만 원까지 약 900만 원 정도 떨어지더니, 다시 9,300만 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새벽시간대에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지만, 올해 들어서만 약 50%가 상승한 비트코인 좀처럼 시들지가 않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입니다. 2023년 8월 미국 법원이 금융기관들의 비트코인 투자 상품 판매를 허용하기로 결정하여, 비트코인 현물 ETF를 출시하면서, 현재까지 약 75억달러, 즉, 약 10조 원의 돈이 쏠리면서 비트코인의 수요를 자극하였습니다.

반응형

비트코인의 갯수는 한정이 되어 있는데,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가격이 올랐는데요, 즉, 공급보다 수요가 훨씬 더 많다 보니,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하루에 약 900개 정도 채굴이 되는데, 4월이 되면 반감기에 들어서면서,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즉, 4월이 되면 한 전문가는 2억 원까지 오를 것이라고 예측을 하는 반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올해 30만 달러, 즉, 4억 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을 하며, 당신이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늦장 부리다 기회를 놓치는 것이라고 강조를 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증시는 AI기업들, 즉 엔비디아와 반도체 주식들을 중심으로 날로 상승을 하고 있는데, 이에 반면하여 한국주식시장은 공매도로 인해 얼어있다 보니, 한국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벗어나서 비트코인을 사고 있다 보니, 유동성이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도 침체기이다 보니, 코인시장만 활성화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 비트코인이 상승을 기록했을 때에는 취미 삼아 투자한 일반 투자자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ETF 등의 장기 투자자들도 엄청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동성에 힘을 입어, 한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지속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