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세원 부인 서정희 딸 서동주 그리고 사망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3. 4. 21. 11:06

본문

반응형

개그맨이자 목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서세원 씨가 캄보디아 프놈펜 미래 병원에서 링거를 맞던 중 쇼크사했다고 전해왔습니다. 서세원 씨는 불과 67세로 다소 젊은 나이에 사망하게 되었으며, 서세원 씨 부인인 서정희 씨, 딸 서동주 씨를 남기고 사망한 서세원 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서세원 프로필

서세원씨는 1956년생으로 향년 67세이며, 2023년 4월 20일에 캄보디아에서 사망을 하였습니다. 서세원 씨의 부인인 서정희 씨와는 2015년에 이혼을 하였으며, 그는 슬하에 아들 1명과 방송인 딸인 서동주가 있습니다.  그는 1979년 TBC라디오를 통해 코미디언으로 데뷔를 하였으며, 경기대학에서 국어국문학과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서세원 씨는 개그맨으로서도 유명했지만, MC로서도 꽤 유명세를 거쳤으며, 현재의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과 같은 개그맨 출신 MC가 존재하게끔 길을 열어준 장본인이기도 했습니다.

※ 개그맨 출신 MC

  • 서세원
  • 주병진
  • 이홍렬
  • 이경규
  • 김국진
  • 유재석
  • 신동엽
  • 강호동

서세원씨는 주로 MBC에서 활동을 하였으며, 청춘행진곡, 일요일 일요일밤에, 서세원의 스타 데이트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개그맨들은 보통 몸으로 웃기려고 했지만, 서세원 씨는 말발을 무기 삼아 웃기는 개그맨의 길을 걸었던 코미디언이었습니다. 

  • 1995년 KBS 코미디대상
  • 1997년 문화체육부장관상 

1990년대 최고의 스타는 주병진, 이경규, 김국진이 나오기 전까지 서세원씨였으며, 1990년대 중후반까지 서세원 씨는 콩트, 토크쇼, 예능 등 당대 코미디언들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에는 모두 진출해서 성공한 악마의 재능을 가진 자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 서세원 영화 제작 및 퇴출

서세원은 1986년 영화 '납자루떼'를 감독하며 망한 적이 있었으며, 2001년 '조폭 마누라'를 제작하면서 대박을 거둔 바 있습니다. 조폭마누라의 주연은 '신은경'이였으며, 관객 142만 명을 동원하며 인기를 끌었으며, 그 후 2003년 조폭 마누라 2, 2006년 조폭 마누라 3을 연달라 흥행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대박을 치게 된 이후, 2002년 서세원쇼에서 게스트로 나온 김남일의 아버지를 상대로 한 조롱이 국민적 공분을 사게 되었으며, 2002년 개봉한 영화 '긴급조치 19호'가 폭망 하였으며, 연달아 PD들에게 돈을 주고, 세금계산서 위조 및 제작비 포탈한 정황으로 검찰 조사까지 받게 됩니다.

▣ 서세원 목사 및 폭행

서세원씨는 이런 논란에도 신학대학을 졸업하여 목사가 되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솔라그라티아 교회'를 세웠으나, 헌금으로는 교회를 운영하기 어렵다 보니 적자를 견디지 못했으며, 2014년 5월 아내 폭행사건까지 터지게 되었고 담배를 끊지 못하는 점에서 목사직도 박탈당하며 제명당했습니다. 또한, 서세원은 목사안수는 어디서 받았는지 끝내 노출하지 않았으며, 안수를 받았다는 교단도 장로회나 한기총 같은 교단도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해당 교단은 서세원이 유명인이다 보니, 목사 안수를 특별히 해준 것으로 보입니다.

목사는 공인으로서 기독교협회는 목사 자격을 '자기 가정을 잘 다스려야 하며, 타인에게 칭찬을 받아야 하는 자'로 규정하고 있으며, 배우자가 부정을 저지르면 이혼이 가능하지만, 그 외 이혼을 하면 목사자격을 상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사는 도덕과윤리의식을 가져야 하는데, 아내를 폭행하여 이혼하고 또 재혼가지 하여 슬하에 또 다른 자녀가 있다는 것은 목사로서의 윤리의식이 없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서정희 씨는 지금의 남편 서세원 씨는 19살에 처음 만났으며, 19세의 어린 나이에 서세원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으며, 그 당시 순결을 잃으면 큰일 나는 줄 알고 서세원 씨와 강제 결혼하여, 32년간 성폭행에 가까운 동거생활과 욕설을 받으며 살았다고 고백하였습니다. 또한 그가 제 목을 졸랐을 때에는 눈알과 혀가 튀어나오는 줄 알았다며, 더 이상 당하고 살지는 않겠다며 서세원 씨와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세원의 내연녀가 아기를 낳았다는 소식과 함께, 2015년 결혼 32년만에 법적 이혼을 하게 되었으며, 서세원은 강남구 청담동의 오피스텔 지하 2층 로비에서 서정희 씨를 넘어트리고 로비 안쪽으로 끌고 들어가 목을 조르는 등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았습니다. 서정희 씨는 남편이 목사가 된 이후 성격이 바뀔 것이라 믿고 기다렸으나, 끝내는 폭행과 욕설이 더 심해졌다고도 밝혔습니다. 서정희 씨는 이혼이 확정된 후, 오랜 시간 동안 붙잡혀 있다가 풀려난 포로와도 같은 심정이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응형

▣ 서세원 딸 서동주

서세원씨의 딸인 서동주는 4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 사진을 올린 후, '그동안 너무 오래 쉰 것 같아 올려봅니다'라며 초심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였습니다. 서동주 씨는 자신의 일기를 담은 '샌프란시스코 이방인'이라는 책을 출간하였으며, 자신의 유학 스토리를 담은 ''동주 이야기'를 통해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그 책에서 서세원 씨의 폭행과 소송 당시, 서동주가 엄마편만 들어 절연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속에 숨겨진 비화가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서동주 인스타 바로가기

서세원씨는 어린 시절부터 가정폭력을 일삼았고, 나의 명의로 사기 대출 시도를 했으며, 쌍방 과실을 만들기 위해 자해까지 하는 등 나에게도 살해 협박을 했다고 밝혔으며, 이 과정에서 트라우마와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전교 1등을 하며, MIT, 와튼 스쿨을 졸업한 이유도 아빠의 성적 압박이 대단히 심했기 때문에 자신이 여기까지 온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세원은 서정희에게 이혼을 해줄바엔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하며 엄마의 목을 졸랐으며, 엄마는 극심한 공포감에 바지에 오줌을 지리기도 했습니다. 아빠의 수족 같은 두 남자까지 합세하여 엄마를 폭행하는 서세원을 도와주었으며, 서세원은 자신에게도 전화를 걸어 내가 널 죽이러 미국에 갈 거야. 널 보자마자 칼로 찔러 죽여버릴 거야, 그리고 네 피부를 벗겨서 지갑으로 만들어 다닐 거야'라며 협박까지 했다고 밝혔습니다.

  • 서동주 나이 : 1983년생. 41세
  • 학력 : MIT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수학전공 / 펜실베이니아 와튼스쿨 마케팅 / 샌프란시스코 대학 로스쿨
  • 결혼 : 2010년 결혼, 2014년 이혼
  • 직업 : 2019년 5월 21일 미국 변호사 등극
  • 회사 : 국내 법무법인 파트너 변호사

서동주의 전 남편은 하버드 대학에서 정치학 학사를 받은 후,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재원으로, 과거 골드만 삭스에서 근무했으며, 성격차이로 행복하지 않아서 이혼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서동주는 IT억만장자로 불리는 '찰리 치버'와 사귀었었는데, 찰리 치버는 미국 지식공유 웹사이트 ''쿠오라' 공동 설립자로서,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성향의 사이트를 설립하였으며, 미국의 버락 오바마, 힐러리 클린턴, 마크 주커버그 등의 유명 인사들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쿠오라'의 가치는 약 6천억 원이라고 분석되기도 할 정도로 막대한 부를 가진 인사입니다.

반응형

▣ 서세원 사망

개그맨이자 목사인 서세원씨가 2023년 4월 20일 캄보디아 프놈펜 한인병원에서 링거 주사를 맞다가 심정지가 와서 응급처치를 했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고 밝혔으며, 엄용수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장은 서세원 씨는 협회와 연락이 끊어진 지 오래되었으며, 유족으로부터도 전달받은 것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서세원 씨의 현 아내는 41세의 김 모 씨로 명문대학을 졸업한 해금연주자이며, 서세원 씨보다 26살 어리며 슬하에 딸 1명이 있으며, 2019년도에 캄보디아로 이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세원 씨는 오랫동안 당뇨증세를 보여왔으며, 캄보디아 현지에서 목사로서 지내며 호텔, 카지노, 부동산 관련 사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례를 현지에서 치를지 국내에서 치를지는 고민 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