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태풍 마와르 예상경로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3. 5. 24. 18:33

본문

반응형

 슈퍼태풍 마와르가 괌을 지나 필리핀 동쪽 편에서 방향을 꺾어, 한국과 일본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슈퍼태풍 마와르는 초속 49m로 시속 176km으로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슈퍼태풍 마와르

슈퍼태풍 마와르는 2023년 5월 20일에 발생이 되었으며, 5월 24일 현재 몸집을 키우면서, 현재 시속 241km 이상인 4등급의 슈퍼태풍급으로 몸집이 커진 상태입니다. 현재 괌을 관통하고 있으며, 괌에 접근하는 태풍 중 60년 만에 가장 거대한 태풍으로 기록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현재 괌에서는 태풍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모두 다 대피를 하였으며, 길 거리에도 어떤 인적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모든 사람이 대피한 상태이며, 괌 주지사는 sns를 통해, 주민 15만 명에서 높은 곳으로 대피하라며, 최대한 안전한 곳에서 머무르라고 지시했습니다. 또한, 바이든 대통령 또한 괌 지역에 비상 선언을 승인하였으며, 괌에도 지원할 것을 분명히 하였으며, 괌 주민들은 생필품을 비축하고, 창문을 고정하는 등 태풍 상륙에 맞춰 탄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괌 현재 태풍 상륙

반응형

슈퍼태풍 마와르는 현재 괌을 통과하고 있으며, 5월 27일 필리핀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필리핀에 도착을 한 이후, 경로를 북동쪽으로 틀어 한국과 일본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괌 현지에서는 이번 슈퍼태풍 마와르가 수십 년 동안 기억될 정도의 슈퍼태풍이며, 이번 슈퍼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슈퍼태풍 마와르는 1962년도 시속 172마일의 강풍으로 강타한 슈퍼태풍 카렌이후 가장 강력한 태풍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일고 있습니다. 이번 슈퍼태풍은 바람뿐만 아니라 많은 강수량과 큰 폭풍 해일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그 규모가 더욱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슈퍼태풍 마와르는 몇 주 동안 전기와 물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며, 대부분의 나무가 부러지거나 뽑힐 것이라고도 경고한 바 있습니다. 이에, 미국 본토의 바이든 대통령도 현재 괌에 비상선언을 내리며, 괌을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