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도 스페이스 X 상장 소식에 스페이스 X 기업가치는 얼마나 될지, 그리고 최근 급등을 이어가고 있는 우주, 항공 관련주와 ETF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일론 머스크는 몇 달 전만 해도 스페이스 X의 상장은 아직 멀었다고 주장했지만, 며칠전에는 2026년 스페이스X를 상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분명히 스페이스X의 로켓을 한대 발사하는데 엄청난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장을 통하여 발사 비용 및 운영 자금을 마련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가장 궁금한 것이 스페이스X의 기업가치입니다.
- 올해 초만 해도 스페이스 X의 기업가치는 약 8000억달러, 즉 약 1100조원이었으나, 25년 12월에는 최대 1조5000억달러, 즉 약 2200조원까지도 갈 수 있다는 예상치가 나왔습니다.
- 스페이스X의 기업가치의 1조 5000억 달러는 테슬라의 시총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 스페이스 X는 아직 상장도 되지 않은 신생업체인데, 벌써부터 테슬라의 기업가치와 비슷하다니, 분명 우주 항공 분야에서의 엄청난 잠재력을 본 것 같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상장된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없는데요.
일론머스크는 스페이스 X의 지분 42%를 가진 최대주주이며, 알파벳이 지분 7%를 보유하고 있으며, 알파벳은 2015년도에 9억 달러를 초기 투사하여, 현재 지분가치로는 1000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스페이스X 투자하여, 약 100배가 넘은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페이스X 상장 시에는 알파벳도 덩달아 솟구칠 수가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현재 2위와의 차이를 2배로 늘리며,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스페이스 X의 상장시에는 재산이 1000조원이 넘어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테슬라도 2030년에는 주가가 약 2000달러에 육박한다는 전망이 있는데, 지금보다 주가가 약 5배 더 성장할 수 있다는 있다는 말인데, 머스크의 재산은 앞으로 2000조가 넘어, 사실상 그를 넘는 인재는 앞으로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서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ETF는 QQQ, S&P500, 나스닥 100 등 미국 주식 상장 지수에 따라 변동하는 ETF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미국 우주 항공 ETF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수익률도 상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X의 상장 예정에 따라, 덩달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미국 상장 기업인 로켓랩과 AST 등 우주 산업 핵심 기업들이 우주항공 ETF에 속해 있으며, 앞으로 스페이스X 상장된 후에는 우주항공 ETF에서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많은 기관들이 매수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하지만, 아직 스페이스X 상장이 확정은 아니며, SEC의 최종 일정이 발표되기 전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