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오타니 쇼헤이가 2023년도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 중 가장 많은 수입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다며, 연봉은 3천만 달러에 불과하지만, 그 이외 광고수익으로 4천만 달러를 벌어드릴 것으로 보았습니다.
메이저리그 선수의 연수입은 크게 MLB 메이저리그의 연봉과 광고료로 나뉘게 되는데, 연봉과 광고료를 합친 연수입 총계에서 오타니 쇼헤이가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타니는 올해 MLB 연봉으로 3천만 달러(약 400억 원)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보이나, 시즌 전에 치러진 WBC에서 일본을 금메달을 따게 만들었으며, 이 대회 MVP까지 선정되어 수많은 광고 모델 활동을 할 것으로 보이며, 그 결과 약 4천만 달러의 광고료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타니의 작년 연봉은 고작 550만 달러였으며, 이번 시즌 MLB 역사상 가장 많이 인상된 금액인 3천만 달러에 계약을 맺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28세인 오타니 쇼헤이는 FA가 되며, 팀 동료인 마이크 트라웃이 세운 4억 2650만 달러의 기록을 단숨에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오타니는 미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야구를 좋아하는 아시아와 중남미 국가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이며,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이나 행동 등 모든 면에서 누구나 좋아하는 선수로서 유명합니다.
오타니는 현재 미국과 일본에서 여러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무려 17개 브랜드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이며, 올해 그 숫자는 더욱 늘게 될 예정입니다.
총 17개 브랜드의 광고모델 중이며, 최근 계약한 뉴발란스는 일본의 아이콘이자 야구선수인 오타니 쇼헤이는 일본 시장에서만 수천만 달러에 달하는 상업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시장과 같은 아시아 시장에서도 많은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며, 무려 2천만 달러의 장기계약을 맺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는 투수와 타자로서도 MLB에서 최정상급 기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투수로서도 15승 9패에 166이닝을 던지며, 방어율 2.33을 기록하며, 삼진도 219개를 기록하는 등 사이영상 4위에 달하는 기량을 뽐내었으며, 타자로서도, 홈런 34개 타점 95개 타율. 273, OPS. 875를 기록하며 애런 저지에 이어 MVP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021년도에는 아메리칸 리그 MVP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