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이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를 받고 있으며, 유아인은 2021년부터 수시로 프로포폴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식약처는 유아인이 2021년부터 의료쇼핑 정황, 즉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며, 프로포폴을 투약받은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에 식약처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유아인이 마약류 및 향정신성 의약품 처방 병원과 투약 환자 정보가 담겨있는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을 분석하여 유아인의 프로포로 상습투약을 의심하기 시작했고, 식약처는 여러 질환을 동시에 갖고 있더라도 과도한 양의 프로포폴을 처방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유아인을 포함하여 총 51명에 대해 경찰에 즉시 조사를 의뢰하였으며, 유아인의 소속사인 UAA 측은 관련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이에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라고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유아인은 강남구와 용산구의 성형외과 및 병원을 압수수색하며 관련 자료를 취합하였으며, 유아인은 여러 병원을 다니면서, 과도한 프로포폴을 투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포폴은 상품명 포폴 또는 디프리반이라고 하는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폐놀류 정맥 마취제이며, 전신마취 시, 마취 유도 및 수면내시경이나 성형수술에도 사용됩니다. 대한민국에는 2011년 마약류 관리 법률에 따라,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프로포폴은 미다졸람, 케타민과 함께 수면마취제 3총사로 불리며, 케타민은 아예 마약의 일종으로 분류될 정도로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프로포폴은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높고 부작용이 적은 약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법적으로 마약류로 지정된 마약류입니다.
프로포폴은 일부 의료업자들이 잠을 푹 잘수 있으며, 피로가 싹 가시고, 기분도 상괘 해진다며, 마구잡이로 투약을 한 경우도 있으며, 특히 연예인 등 잠을 충분히 자기 어려운 직업군의 사람들이 짧고 개운한 수면을 위해 남용하는 경우가 많아 사회적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프로포폴은 수면제가 아니며, 단지 기억중추를 마비시켜 한동안 기억이 나지 않게 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술과 함께 하는 프로포폴은 매우 위험하며, 호흡이 곤란해질 수 있으며, 마이클 잭슨의 사망원인도 프로포폴 과다 투여로 인해 죽음까지 이르렀다고 밝혀졌습니다. 연예계에서는 최근 하정우, 에이미, 유아인이 프로포폴 상습 투약으로 인해 충격을 주었었습니다.
유아인은 2023년 2분기에 방영을 앞둔 '승부'의 촬영을 모두 끝마치며,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스승과 제자이자, 라이벌이었던 한국 바둑의 두 전설인 조훈현(이병헌)과 이창호(유아인)의 피할 수 없는 승부를 그린 영화로 넷플릭스에서 올 2분기에 공개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아인의 상습 프로포폴 투약으로 인해, 개봉도 한동안 연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촬영을 마친 영화 '승부'와 더불어 올해 6월부터 '지옥 2'의 촬영이 시작될 예정이었습니다. 2021년 11월 공개되었던 지옥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에서 인기가 높았던 작품으로 일찌감치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으며, 일단 촬영이 예정되었던지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 결과를 예의 주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영화 하이파이브는 유아인이 주연을 맡고, 강형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서, 초능력자들의 이야기이며, 올해 6월 개봉이 예정되었으며, 이미 촬영은 마친 상태이므로, 이 영화도 무기한 연기될 예정이며, 작년 가을 촬영을 마쳤던 넷플릭스 시리즈 '종말의 바보' 역시 올 4분기 개봉예정이었지만, 이 역시 무기한 연기될 예정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