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예열 방법 및 시간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3. 1. 10. 13:40

본문

반응형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자동차 운전자들은 월동 준비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자동차 정비 방법과 겨울철 자동차 관리 포인트들을 알아보기로 합시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자동차 예열입니다..

▣자동차 예열 방법 

자동차 마니아들은 대부분 각자의 철학을 그대로 믿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를 10년 정도 몰아본 후, 큰 문제가 없었다 보니, 본인들의 운전 습관대로 그대로 따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한 가지로 자동차 예열이 있습니다. 

예열은 냉각수와 오일의 원활한 순환을 통해 엔진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 차갑게 식은 자동차의 엔진과 엔진오일을 데우기 위해 자동차의 시동을 켠 뒤, 잠시 대기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차를 고장없이 오래 타기 위해서 예전부터 운전자들은 예열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예열은 계절과 상관없이 행하는 것이 좋지만, 특히 겨울철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엔진의 기온이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만약 오랜만에 운전하는 상황이거나 터보차, 디젤차, 특히 구형 디젤차를 타는 운전자라면 겨울철 출발 전 예열을 해주는 것이 자동차 수명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 예열 시간 

엔진 예열을 위해서는 시동을 켠 뒤, 30초 이상 기다렸다가 출발하면 되지만, 예열 방법이 이것뿐인 것은 아닙니다. 주행을 시작한 뒤에 낮은 속도로 급가속, 급감속을 지양하면서 일정시간 동안 주행하는 것도 예열에 좋습니다. 하지만, 예열에 필요한 적정시간을 보통 30초에서 1분 사이로 잡기 때문에 이 시간을 준수할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자동차 후열의 중요성

예열만큼 중요한 습관은 후열이며, 후열은 차량 운행중에 발생된 엔진의 열을 식히는 과정을 말합니다. 후열은 차량 운행 중에 발생된 엔진의 열을 식히는 과정을 말합니다. 주행 직후는 엔진 내부의 온도가 매우 높아진 상태인데, 이때 바로 시동을 꺼버리면 냉각장치의 작동도 멈추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남아있는 열에 의해 온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오일의 연소와 고착화를 유발합니다. 

이는 결국 엔진의 실린더 내부 압력 저하, 밸브 밀폐력 저하 등을 유발하여 엔진의 성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따라서 목적지 도착 3분 전에는 서행하여 서서히 엔진의 열을 식혀주고 도착 후에는 시동을 바로 끄지 않고 예열과 마찬가지로 30초 내외로 기다려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