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슬라 포드 슈퍼차저 충전소 파트너쉽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3. 5. 27. 10:24

본문

반응형

2023년 5월 23일 트위터 스페이스 라이브에서 만나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포드 CEO인 짐 팔리가 서로 토론을 하였으며, 무려 31만 명이 청취하였으며, 이 두 사람의 대화는 약 30분 동안이나 이어지면서, 아주 중요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포드의 CEO 인 짐 팔리는 토론 내내 일론 머스크에게 찬사를 보냈습니다.

▣ 테슬라 포드 파트너쉽

테슬라는 포드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주된 내용은 테슬라의 충전소를 앞으로 포드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향후 포드의 모든 전기차는 북미의 테슬라 충전소 12,000개를 모두 사용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테슬라의 어플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만, 포드는 앞으로 API를 통해 포드 어플을 사용해서 결제가 가능하게끔 하게 되었습니다. 포드의 짐 팔리의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은 포드 어플을 이용하여 결제를 하는 것이었으며,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포드를 테슬라의 슈퍼차저 고객으로 만들어서, 북미에서 테슬라 충전기가 표준이 되게 뜸한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테슬라와 포드의 윈윈 전략으로서, GM도 앞으로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테슬라 슈퍼차저 NACS 세계 표준

포드의 모든 전기차가 테슬라의 NACS 충전기를 사용하게 됨에 따라, 북미의 충전기는 앞으로 테슬라의 NACS충전기가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로써, 북미의 전기차 충전기는 테슬라의 충전기가 기본이 될 것이며, NACS 충전기가 없는 전기차는 어뎁터를 이용하여 테슬라의 충전소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포드의 짐 팔리는 테슬라가 현재 초고속열차를 타고 시속 300km의 폭풍우를 뚫고 전진 중에 있다고 찬양하였으며, 자신의 아들도 차를 타고 가능 중에,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보면, 눈길을 돌리며 테슬라 슈퍼차저를 보라고 한다며, 테슬라가 정말 이 세상을 위해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며 연일 극찬을 하였습니다. 또한, 슈퍼차저 네트워크와 테슬라의 FSD와 OTA는 정말로 대단한 일이라며, 어떻게 이 모든 사업을 이렇게 빨리 해결할 수 있는지 자신은 일론 머스크를 대단히 존경하고 있다고 말하며, 포드는 현재 테슬라를 배우고 있다고 인정하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F-150 모델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전기차가 테슬라와 포드가 될 북미의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이용할 것이며, 또 하나의 전기차 제조업체인 GM의 경우도 결국에는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사용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북미를 포함하여 전 세계의 표준이 될 것이며, 전기차와 관련된 모든 AI 또한 테슬라가 표준이 될 것입니다.

포드의 CEO 짐 팔리는 전기차의 최대 라이벌인 테슬라를 찬양하며 극찬을 했으며, 일론 머스크와 앞으로 친구로 지내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을 약속했습니다. 자신의 회사의 최대 라이벌을 친구로 삼는 것도 쉽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북미 전기차 점유율 순위

현재 포드는 미국 전기차 브랜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압도적인 1위 브랜드로서, 포드는 현재 GM과 전기차 2위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전기차 브랜드 1위가 될 것은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며, 2위에 빨리 자리 잡기 위해서는 GM보다 한 발 먼저 입장을 밝혀서, 테슬라와 함께 나아가야 하는 것이 우선순위라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포드는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한계에 봉착한 만큼 전기차의 충전소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며, 테슬라의 충전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면, 앞으로 전기차 생산에 집중하여 판매를 늘릴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12,000개이며, 앞으로 이 숫자는 2배 이상 늘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지만, 포드는 포드앱을 이용하여 테슬라의 슈퍼차저의 결제를 이용하면 되며, 포드의 고객들은 전기차의 어뎁터만 구입하면 됩니다. 이로서 짐 팔리는 테슬라의 어플을 이용하지 않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포드의 고객들이 테슬라 어플을 이용하며, 테슬라 고객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최소한으로 막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포드의 고객들이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항상 보면서 전기차를 충전하게 되면, 포드의 고객들도 점차 테슬라의 고객으로 변경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