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튀르키예 터키 렌즈구름 UFO?

카테고리 없음

by 이제시작하자 2023. 1. 21. 22:02

본문

반응형

튀르키예(옛 터키) 북서부 부르사의 하늘에서 1월 19일 이른 아침 카메라 렌즈와 같은 구름모양이 나타나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꼭 블랙홀처럼 생긴 구름모양의 정체가 무엇인지 매우 궁금해지며, 꼭 UFO처럼 생긴 모양의 구름은 1시간 이후 사라졌다고 합니다.

▣ 튀르키예 렌즈구름

기상학에서 이런 렌즈구름은 지상 2000미터에서 5000미터 상공에서 주로 나타나며, 볼록렌즈를 여러 개 합쳐 놓은 형태로 대기 역전에 위로 올라가지 못한 구름과 강한 바람이 주변 언덕이나 산을 휘감아 돌면서 발생한 소용돌이와 겹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명 배우인 질리언 앤더슨은 자신의 트위터에 '나는 이게 신은 여성이다'라는 신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민망하게 차마 옮길 수 없는 모양으로 묘사한 일부 남성들을 겨냥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1966년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홍콩으로 향하던 영국 BOAC항공 911편이 후지산 근처에 추락하여 승객과 승무원과 124명이 사망한 사고가 발생했는데, 조사 결과 사고 발생 30분 전에 기상위성사진에 렌즈구름이 관측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비행사가 렌즈구름을 보고 놀랐거나 강한 난류에 추락했다는 가설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부르사는 튀르키예에서 이스탄불, 앙카라, 이즈미르의 뒤를 이은 4번째로 큰 도시이며, 오스만 제국이 첫 수도로 삼았던 유서 깊은 도시이며, 인구 190만의 도시이며, 세계 최고의 복숭아가 제배되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