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용품기업인 나이키가 2022년 9월~11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순이익까지 모든 숫자를 발포했는데요, 나이키의 매출이 전년대비 17% 증가한 약 133억 달러(약 17조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나이키는 2022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매출이 약 13.3B(약 17조원)으로 나타났으며, 전년대비 17% 증가하였으며, 중국판매는 3% 감소하였으나, 그 외 전세계 매출이 21%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중국 매출의 감소는 일시적이며, 2023년 중국 방역이 풀리는대로, 매출상승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품별 매출 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비중이 가장 큰 나이키 신발 부분에서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이 매출 신장을 유도하였으며, 특히 북미시장의 매출이 약 30% 증가하였습니다. 나이키의 영업이익은 $1.6B (약 2.1조원)으로 영업이익률은 약 12%를 달성했으며, 전년대비 1% 증가하였으며, 순이익은 $1.3B(약 1.7조원)으로 전년대비 10% 증가하였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