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2022년 대학생이 뽑은 취업하고 싶은 기업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외국계 기업순위도 함께 살펴보시죠. 그럼, 2023년 취업하고 싶은 기업순위(국내기업, 외국계기업)를 알아봅시다.
인크루트와 사람인에서 조사한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은 조금씩 다르지만, 1위부터 3위까지는 순위만 달랐지, 기업은 똑같았습니다.
카카오를 뽑은 대학생들의 이유는 본인의 성장과 자기계발 가능성을 가장 큰 이유로 뽑았으며, 빅테크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언제라도 이직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뽑았습니다. 또한, 네이버를 뽑은 대학생들은 기업의 사업가치와 미래 성장가능성이 유망하다며, 네이버의 4대 신사업인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가 모두 실적호조를 이루고 있다는 점과 Z세대를 비롯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이유로 뽑았습니다. 다만, 삼성전자를 뽑은 대학생들은 만족스러운 급여와 보상제도를 뽑았으며, 공학, 전자계열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2023년 잡코리아에서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아래와 같습니다.
1위는 삼성전자가 뽑혔으며, 그 이유는 연봉수준과 근무환경이 좋을 것 같아서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뽑혔으며, 2위는 카카오가 뽑혔으며, 3위는 2022년에는 10위권 순위에 없었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뽑혔으며, 삼성그룹에서 미래 먹거리 사업을 점찍은 바이오 기업으로 향후 전망이 좋을 것 같아서, 대학생들에게 많은 투표를 받았습니다. 그 이외에 이공계열에서는 SK하이닉스와 셀트리온이 뽑혔으며, 인문사회계열에서는 하이브, 호텔신라 등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뽑았습니다.
사람인에서 조사한 외국계기업 순위에서는 높은 연봉과 수평적인 기업문화와 대외적인 평판들을 뽑았으며, 외국계 기업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성과 남성 모두 1위는 구글코리아를 뽑았으며, 전세계 시총 3위를 기록중인 구글코리아에서 일할 기회가 있다면, 추후에 미국 구글 본사에서도 근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메타, 아마존 등 미국 빅테크 기업으로의 이직도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IT 본토인 미국이 실리콘벨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또한 높은 연봉과 사내복지제도 및 커리어 향상 지원과 회사 비전, 그리고 성장 가능성 그리고 워라벨 등을 중시하는 근무 환경 등을 높게 뽑았습니다.
댓글 영역